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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좋아

전역증 발급 방법과 필요서류 안내

by lologuridy 2024. 5. 23.

- 전역증 발급 절차

 

--전역증-발급-절차

 

 

1. 국방부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중 하나로부터 전역확인서를 발급받는다.

 

2. 주민센터나 인터넷을 통해 자동발급신청을 하여 전역증을 신청한다.

 

3. 주민센터나 인터넷 신청 후에도 신청내역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관할 보건소나 군별시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한다.

 

4. 발급 신청서와 필요서류(원본 후 복사본)를 제출한 후, 주민센터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 내역 확인한다.

 

5. 확인 후, 주민센터에서 전역증을 발급받는다.

 

**필요서류**

 

1. 전역확인서: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중 한 곳으로부터 발급받은 전역확인서

 

2.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의 군번과 전역일이 확인 가능한 사본

 

3. 개인정보 확인서류: 신분증 등 개인의 신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4. 신청자와 배우자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가족관계증명서나 동반신고서 사본

 

5. 의료기관 내원 증명서: 군대 등 소집대상자 신분 확인을 위한 의료기관 내원 증명서 사본

 

전역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모두 준비하여 원활한 발급 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 필요한 서류 안내

 

--필요한-서류-안내

 

 

전역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상자 본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2. 군 복무 증명서(동 관서 발급)

 

3. 전역허가서

 

위의 세 가지 서류가 필요하며, 전역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해당 서류들을 준비하여 군 관할 구청이나 병무청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정확한 절차에 따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유의할 사항들

 

--유의할-사항들

 

 

- 전역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군경증과 신분증이 필수적이며, 재직 중인 경우에는 소속 부대의 승인서가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전역증은 국방부에서 직접 발급되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합니다. 대리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 발급 시기는 통상적으로 전역일로부터 약 1주일 이내에 발급됩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 전역증을 분실하거나 훼손한 경우, 재발급은 불가능하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재발급을 원할 경우 추가 서류와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